ⓒ Meet Me
ⓒ Meet Me
40분으로 삶을 바꾸는 모닝 글쓰기 & 달리기

정재경 작가는 2017년 6월 11일부터 지금까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20분간 글을 쓰고, 20분간 달립니다. 

3년 전 힘든 마음을 이겨내기 위해 시작한 이 모닝 리추얼은 삶의 원동력이자 삶을 바꾼 경험이 됐습니다. 머리를 깨우고 몸을 깨우는 리추얼로 아침을 시작하면, 하루가 달라지고 1년이 달라집니다. 모닝 리추얼을 통해 '나를 사랑하는 삶'을 마음껏 누려보아요.



이렇게 하면 돼요.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20분 동안 손으로 쓰는 <글쓰기> 와 20분 <운동하기>를 합니다. 중요한 점은 ‘일어나자마자’ 하는 글쓰기 입니다. 의식이 켜지기 전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에서 쓰는 글쓰기는 생각의 균형을 잡아주고, 쓰지 않았던 뇌와 근육을 쓰게 합니다. 주제없이, 그냥 아무것이나 쓰면 됩니다. 글쓰기 후 20분 간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합니다. 달리기도 좋고, 요가나 스트레칭 영상으로 홈트레이닝을 해도 좋아요. 몸을 움직이는 활동이라면 그게 무엇이든 상관없어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하루를 시작하는 준비 운동이 필요한 분

차분하게 시작하는 아침을 만나고 싶은 분

하루를 알차게 쓰고 싶은 분

단단하게 쌓이는 내공을 만나고 싶은 분

내 이야기가 담긴 책을 한 권 꼭 쓰고 싶은 분

준비물이 있어요.


모닝 글쓰기를 적을 노트와 펜, 그리고 좋아하는 운동!

이런 마음으로 시작하세요!


완벽하게 잘하려 하지 말고, 일단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보세요.

40분을 못 채워도 괜찮아요. 1분도 큰 시도랍니다.

우리의 비교 대상은 '어제의 나' 입니다.

나 자신을 응원하며 시작해주세요.

혼자 하기 어려운가요?


2020년 7월부터 '진짜 나를 찾는 사람들이 연결되는 건강한 커뮤니티' 밑미 팀과 함께 모닝 리추얼을 하고 있어요. 

모닝 리추얼이 좋다는 건 분명 알지만, 혼자 힘으로 해내긴 조금 어렵게 느껴지나요? 그럴 때 공동체의 힘을 빌려보세요.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는 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리추얼은 훨씬 재밌고 유익합니다. 우리, 함께해요!

리추얼 후기를 남겨주세요!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